<에드센스 신청 <​..네이버소유권확>​ ​ <구글서치소유권> 트럼프, ‘기생충’ 저격...“한국과 무역문제 있는데 오스카상 왜주나”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트럼프, ‘기생충’ 저격...“한국과 무역문제 있는데 오스카상 왜주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영화 ‘기생충’이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한 것과 관련해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유세 도중 한국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것을 놓고 “올해 아카데미상 시상식은 형편없었다”고 비판했다. “한국과는 이미 무역에 충분히 문제가 많은 데 올해의 최고 영화상을 주느냐”고도 비난했다.

그는 “우리는 이미 한국과 무역에 관한 문제를 충분히 안고 있다. 거기에 더해 그들에게 올해의 최고 영화상을 줬다. 그게 잘하는 일이냐. 나는 모르겠다”라고도 거듭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나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1939)’ 같은 영화를 고대하고 있다. 제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되찾자. ‘선셋대로(Sunset Boulevard·1950)’ 같은 수많은 위대한 영화들이 있다”며 “그런데 수상작은 한국에서 온 영화였다”며 비판을 이어갔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아카데미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은 브래드 피트도 비난했다. “올해는 브래드 피트도 상을 받았던데 나는 절대 그의 열렬한 팬이 아니다. 그는 일어나서 잘난 체하는 말들을 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