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센스 신청 <​..네이버소유권확>​ ​ <구글서치소유권> 아마존이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한 3가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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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아마존이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한 3가지 이유

2월 3일 글로벌 기업 뉴스입니다^^

 

아마존이 우수한 분기 실적을 거둔 후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한 3가지 이유

 

3 Reasons Amazon's Market Cap Soared Above $1 Trillion After Its Blowout Quarter | The Motley Fool

There was a lot to like in the e-commerce giant's quarterly report, but these three items were jaw-dropping.

www.fool.com

2일 전체 시장이 침몰한 가운데 아마존의 주가는 7% 넘게 증가했고, 2018년 9월 이후로는 볼 수 없었던 시가총액 1조 달러를 회복했다. 아마존의 CEO 제프 베조스는 [프라임 멤버십에] "고객들이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번 분기에 프라임 서비스 가입자가 그 어느 때보다 많았고 현재 전 세계 1억 5천만 명이 넘는 유료 프라임 회원이 있다”고 밝혔다. 프라임 고객이 일반 쇼핑객보다 돈을 훨씬 많이 쓰는 아마존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이라는 점은 확고부동한 사실이다. <1일 배송로 매출 견인> 작년 표준 2일 배송을 1일로 단축할 때 아마존은 면밀히 계산된 베팅을 한 셈이다. <영업이익 상승> 1일 배송의 도입은 아마존의 최종 실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다.

 

OECD, 다국적기업 과세 ‘통합 접근법’ 합의

 

OECD agrees on 'unified approach' to taxing multinationals | ZDNet

However that approach is not yet defined.

www.zdnet.com

137개의 국가 및 관할권으로 구성된 OECD가 디지털화로 인해 부상한 세금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 중인 가운데, 다국적 기업에 ‘통합 접근법’을 적용하기로 약속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관련 기사: 디지털세, 무역 전쟁, 빅테크 -- 유럽과 미국 사이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나) 이 통합 접근법은 새로운 사업모델을 고려하여 과세권을 조정하고, 그럼으로써 시장 관할 당국의 과세권을 확대하고자 고안되었다. OECD는 성명에서 “이는 분쟁 방지 및 해결 절차 강화를 통해 국제 조세 시스템을 다시 안정화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새로운 과세권은, 특히 자동화된 디지털 서비스의 경우 물리적 실재 여부에 관계없이 적용된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아시아 전역의 연료 수요 약화 가능성

 

Coronavirus May Cripple Fuel Demand In All Of Asia | OilPrice.com

The Coronavirus hasn’t just led to a slowdown in fuel demand in China, it’s also starting to impact the demand for transportation fuels in wider Asia

oilprice.com

중국의 연료 수요 약화는 원유를 비행기 연료, 가솔린 및 디젤로 가공하는 정제 마진의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정유사들이 가공 물량을 줄일 경우, 세계 석유 수요 성장의 핵심 동력인 아시아 원유 수요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부차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중국의 경제 성장 둔화는 원유 수요 증가세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중국은 세계 최대 원유 수입국이자 최근 석유 수요 성장의 핵심 동력 역할을 하고 있는 국가다. 중국의 석유 수요가 불안정할 경우, 세계 석유 시장이 직접적인 타격을 받는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올해 석유 수요 증가분의 약 15%가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바이러스 공포 이용해 악성코드 확산시키는 해커 등장

 

Hackers Use Coronavirus Outbreak Scare to Spread Malware | Digital Trends

Security experts have discovered despicable acts by hackers trying to spread malware through attachments in emails that claim to be about the new coronavirus.

www.digitaltrends.com

보안 연구 업계는 해커들이 이메일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두려움을 이용하여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비열한 행동을 하고 있음을 밝혀냈다. 이 해커들은 잠재적 피해자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국내에 유입되었다며 첨부된 MS 워드(Word) 문서를 열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라는 이메일을 보낸다. 그러나 이 문서는 일련의 명령을 실행하여 ‘이모텟’(Emotet) 악성코드를 피해자의 컴퓨터에 몰래 다운로드한다. 이전에 해커들은 할로윈이나 크리스마스 파티에 초대하는 이메일로 위장하여 이모텟을 퍼뜨려왔다. 이제 해커들은 전 세계에서 305명 이상의 사망자와 1만 4천 3백명이 넘는 감염자를 발생시킨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이용해 이를 다시 시도하고 있다. 카스퍼스키 랩(Kaspersky Lab)은 이모텟 악성코드 외에도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정보가 담긴 문서로 위장한 다양한 악성코드 파일이 발견되었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보건 당국자들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고 해결하기 위해 24시간 바쁘게 움직일 때, 대중은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에 대한 잘못된 정보에 유의해야 할 것이다.

 

애플이 비밀리에 진행 중인 위성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Everything You Need to Know About Apple's Secret Satellite Project

If Apple really is building its own satellites, that could mean faster transmission of maps data and iMessages, too.

www.popularmechanics.com

블룸버그의 12월 보도가 정확하다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저궤도 위성 군단에 애플 위성이 조만간 합류할 가능성은 상당하다. 애플의 우주 경쟁 합류는 무엇에 달려있을까? 애플이 위성기술을 연구하면서 거저 얻게 될 가장 큰 이득은 네트워크 통신, 항공우주, 콘텐츠 전송 전반에 걸쳐 소수의 새로운 핵심 인력을 확보하게 되는 것이다. 구글의 경우 픽셀(Pixel) 폰과 구글파이(Google Fi)를 통해 가상이동통신망(MVN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픽셀을 소유한 사용자는 구글로부터 무선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구글은 해당 이동통신사에 인프라 사용에 대한 비용을 지불한다. 애플은 구글이 구축한 셀룰러 서비스 생태계에서 한발 더 나아간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일종의 ‘애플 무선이동통신’(Apple Wireless) 서비스가 출시될 것이라고 확실히 말할 수는 없지만, 일단은 그럴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AT&T, HBO 맥스에 이미 12억 달러 지출

 

HBO Max Has Already Cost AT&T $1.2 Billion | The Motley Fool

Forgone licensing revenue hit WarnerMedia's top line in the fourth quarter.

www.fool.com

AT&T는 실적 발표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워너미디어(WarnerMedia) 사업부가 HBO 맥스 컨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라이선스 수익 약 12억 달러를 지출했다고 밝혔다. 경영진이 투자 증가분이라는 테두리 안에 이 비용을 포함시키고 있는지 확실치 않지만, HBO에서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가 HBO 맥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는 점과 기가입자 전원을 HBO 맥스 가입자로 전환시킨다는 계획을 고려해보면 매우 중요한 지점일 것이다. AT&T는 HBO 맥스만의 새로운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알려야 할 것이다. 즉, HBO 맥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새 시리즈와 영화를 부각시키고 HBO 맥스가 HBO에 대해 갖는 차별성을 홍보해야 한다. 궁극적으로 HBO 맥스의 지출 증가는, 2020년 컨텐츠 지출로 약 120억 달러를 지출할 예정인 넷플릭스 예산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TV 컨텐츠 및 라이선스 계약 비용 200억 달러 돌파

 

Netflix to spend a whopping $20 billion on programming this year

While Netflix remains the player to beat when it comes to on-demand video, there’s no denying that the streaming giant has more competition today than ever before. Aside from the usual suspec…

bgr.com

최근 넷플릭스의 프로그램 투자 비용이 급증했다. 실제로 데이터대즈(DataDads)의 보도에 따르면, 최근 넷플릭스는 5년 전보다 5배가 넘는 비용을 컨텐츠에 쏟고 있다. 이 데이터는 넷플릭스의 최근 실적 발표에 근거한 것으로, 실적 발표에서 넷플릭스는 올해 컨텐츠에 약 20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오리지널 프로그램 제작비와 비싼 라이선스 계약 비용이 포함된 금액이다. 넷플릭스는 2018년 프로그램 제작에 120억 달러를 지출했고, 2015년에는 비교적 적은 45억 달러를 지출했다. 대표적인 예로, 넷플릭스는 작년에 ‘사인필드’(Seinfeld, 2021년 스트리밍 서비스 예정) 방영권을 무려 5억 달러에 구매한 바 있다.

 

 

쇼피파이, 카드리더기로 전자상거래 핵심 겨냥

 

Shopify card reader review

Shopify combines the convenience of a card reader with the power of its app

www.techradar.com

쇼피파이(Shopify)가 원활한 거래를 위해 쇼피파이 포스(Shopify POS) 앱과 함께 훌륭한 카드리더기를 제공하여, 전자상거래 핵심 기능에 또 다른 매력을 더하고 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테마별로 지리적인 차이가 있지만, 핵심적인 사용자경험은 쇼피파이 포스 앱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미국에서 쇼피파이 탭 앤드 칩(Shopify Tap & Chip) 카드리더기는 현재 할인가로 24달러이지만 정가는 49달러이다. 캐나다의 모바일 기반 점주들은 오디오잭 카드리더기인 스와이프(Swipe)를 살펴보고 싶어하겠지만, 쇼피파이는 미국에서 하나의 대안으로 쇼피파이 탭 앤드 칩 리더기를 선보이고 있다. 이동 중에도 어디서든 판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쇼피파이 포스 앱과 카드리더기가 확실히 매력적인 조합임을 의미한다.